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책 원씽, 저자 소개, 감상문, 자기 개발서 추천

by 아이디노마드 2023. 3. 20.
반응형

미국의 아마존에서 선정된 베스트셀러 '책 원씽'은 단순함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이 책의 저자 소개와 감상문을 공유하고, 자기 개발서 추천을 한다. 요즘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나도 모르게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순간 다시 한번 힘을 낼 수 있게 원동력을 준 책이다.

책 원씽

이미 전 세계에서 130만 부 이상 판매가 된 베스트셀러다. 저자는 적게 일하고, 더 깊게 집중해 성공하는 비결을 이야기한다. 모두 우리가 원하는 내용이다. 저자는 개인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원씽'을 집요하게 파고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여러 가지 일에 집중력이 분산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원씽'을 찾아 집중하는 방법과 그것을 찾기 위해 어떤 질문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또한 습관화와 삶에 어떻게 적용이 가능한지도 함께 알려준다. 내가 어릴 적 부모님으로부터 들었던 이야기와 비슷하다. '한 가지만 잘해도 먹고사는데 지장 없다'는 뜻일 텐데 전체적인 의미는 비슷하지만 세부내용이 다르다. 삶의 각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찾아 집중해야 일과 삶에서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별하는 능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에게 꼭 추천하는 책이다.

저자 소개

미국 부동산 회사의 창업자이며, 부동산과 자기 계발계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게리 켈러'와 '제이 파파산'이 공동으로 공저했다. 미국 부동산 업계에서 30년 이상 경력이 있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히기도 한다. 이 책 외에도 부동산과 관련된 서적의 저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텍사스에서 한 칸짜리 사무실을 마련해 사업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개발 회사로 만들었다. '올해의 기업가 상' 수상, '올해의 기업가' 최종 후보에 오른 경험이 있다. 화려한 수상내역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로 꼽힌다. 다양한 강연을 펼치고, 관련된 교육에 힘을 쓰고 있다. 현재는 공동저자인 '제이 파파산'과 '단 하나 원씽'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많은 기업가들과 사람들을 돕고 있다.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독자와 팬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감상문

대부분의 투자서와 비슷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에 집중해 이야기한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서 성과가 쌓이기를 바란다. 이때 범하는 오류가 일의 양을 계속 쌓아야 하는 게 아니라 감소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반드시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한 가지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고, 부정적인 효과를 일으킨다는 뜻이다.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업무시간이 길어지니 수면이 부족해지고, 운동부족, 영양 상태 불량 등 모든 부분에서 악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쓸데없이 노력을 낭비했기 때문이다.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성공은 성공 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가 된다는 말이다. 도미노 효과다. 성취하고 싶은 결과에 대해 시각화하고, 실행하라는 뜻깊은 이야기를 전한다.

자기 개발서 추천

수많은 자기 개발서를 읽었고, 앞으로도 읽을 계획이다. 단순하게 좋은 책이라는 느낌만 받고, 덮어버리는 책이 아니었다. 얕고, 넓게 일반적인 이야기를 하는 책이 아니다. '한 가지'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이야기하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한다. 특히나 '도미노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부분은 더욱 인상적이었다. 모두 빠른 시간에 부자가 되기를 원하지만 작은 것부터 하나씩 성공시켜야 하는 '도미노 효과'는 큰 공감이 되는 부분이었다. '나의 단 한 가지'를 찾기 위해서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제격일 것이다. 여러 가지를 욕심부려 노력을 분산시키지 말고, 한 가지씩 제대로 집중해 나중에는 큰 성공을 이루길 바란다. 쉽게 읽히는 자기 개발서가 아닌 오랜만에 심도 있는 책을 원하는 사람 또는 동기부여를 다시 한번 받고 싶은 사람에게는 선한 영향력을 줄 책으로 생각된다.

댓글